📚 소개


거꾸로캠퍼스에서 이루어진 수업, 프로젝트 등 학생들의 산출물과 결과물을 

수집, 보존하고, 디지털로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도록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거꾸로캠퍼스 각 교육과정 소개 


기본교육과정

혜화랩 (베이스캠프)

한 가지 분야를 깊이 탐구하거나 진로를 확정하기 전에 스스로 배우는 법을 익히고, 지식과 역량의 기본기를 갖추는 과정입니다.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선정한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국어·과학·사회·수학·영어, 역사 6개 기본 교과를 학습합니다. 한 모듈동안 하나의 주제를 기반으로 학습하며, 주제는 주제의 시의성·수업 모형의 적절성·학습 내용의 연속성을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학생은 최소 2개 학기(4개 모듈)이상 기본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고, 그 이후에는 기본교육과정과 선택교육과정 중 하나를 매 모듈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습니다.


선택교육과정

알파랩

데이터 사이언스(D-Lab), 디자인(V-Lab), 메이킹(M-Lab), 임팩트 비즈니스(I-Lab), 코딩(C-Lab), AI활용(A-Lab) 등 분야별 특화된 환경에서 전문 지식과 스킬을 습득합니다. 실제 산업 현장과 교육 기관 등 해당 분야 전문가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하며, 외부 강사진을 초빙하는 형태의 이론 수업이 아닌 현장에서 필요한 실전적인 학습을 진행합니다.  학생은 선택적으로 알파랩에 한 개 모듈 동안 참여하여 특화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V-Lab)

현직 디자이너 그룹과 함께 디자인의 관점으로 안목을 키우는 교육프로그램. Visualization Skill을 습득하여 창의적으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함.

메이킹(M-Lab)

루트파이스쿨과 함께 메이킹 교육으로 프로토타입의 시각화 솔루션 프로그램. 제작과 설계의 기본에서부터,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아우를 수 있는 메이킹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함.


코딩(C-Lab)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웹사이트 제작 등 직접 결과물을 구현하는 과정을 배우는 교육과정으로 체계적, 논리적 사고를 배우며 심화과정으로 연결하여 진로계획을 구체화합니다.

마케팅Lab

마케팅에 대한 개념과 이해, 사례를 통한 학습으로 마케팅 이해도를 높이는 랩. 프로젝트에 따른 마케팅 실천 방안을 학습하고 적용함.

문제정의 프로젝트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주변에서 실제로 발생하는 문제를 찾아 발견하도록 합니다. 다양한 문제들 중 문제의 심각성과, 임팩트 등을 판단하여 문제를 선정합니다. 선정한 문제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학습과 탐구, 조사를 통해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의합니다. 그리고 학습과 탐구, 조사한 것을 구조도로 정리하고,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합니다. 최종적으로 팀원들이 이 문제를 어떻게 정의했는지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합니다.

문제해결 프로젝트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기 위해 습득한 모든 지식과 역량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완성하고 실제 사회에 적용하는 실전형 팀 프로젝트 학습과정입니다.

인턴십 프로그램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경험한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와 연결된 기업 또는 스타트업에서 직접 일을 해보면서 직무 관련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인턴십에서의 배움을 통해 자신의 프로젝트를 더 크게 성장시킬 수 있고, 더욱 진지하게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시킬 수 있습니다.

거캠.zip 은 사랑의열매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사) 교육실험실21 


대표 최명길 

메일 contact@gschool.kr 

전화 02-742-0077 

주소 [03086]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16 4층 (공공일호)


© 교육실험실21. All Rights Reserved. SITE BY 스튜디오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