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터> 공유자료편 키워드는 회차별 주요 이슈에 따라 변경됩니다. 함께 나누고 싶은 교육키워드가 있다면 맨 아래 '컨텐츠 제안할게요'를 클릭! 많은 분들과 함께 좋은 내용을 나눠주시길 바라요👍
🔊 이번 호 교육 키워드는 [동료학습] 입니다.
또래학습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Peer Learning은 학습자가 다른 학습자와 서로 가르치고 배웁니다. 서로의 교수자가 되도록 설계하는 것이지요. 42서울의 이민석 학장은 동료학습을 "다른 사람이 이해하고 있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빠르고 깊은 이해가 가능하다는 동료학습에 대한 연구는 어떻게, 얼마나 진행되고 있을까요? 이번 편집도 연구자 눈으로 함께 살펴보아요.✨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은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제 문제 해결을 통한 깊은 학습을 장려합니다. PBL과 에듀테크의 결합은 현대 교육의 장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우리는 PBL의 학습적 가치를 재확인하고, 에듀테크가 교육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잠재력과 함께, 그에 따른 주의 깊은 접근이 필요함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나를 찾고, 우리로 가는 여정> 마지막 이야기
'‘고유한 나’를 찾아 ‘팀’과 함께 한계를 넘어서는 - [제나] 이야기
✅팀워크와 동료학습이 전문대학 물리학 수업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공학교육학회, 공학교육연구 제23권 제6호, 2020 68 - 76 (9page)
✅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에서 동료학습자의 피드백 제공이 학습자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메타인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교육공학회, 교육공학연구 제31권 제3호. 2015.09 401 - 430 (30page)
contact@gschool.kr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16, 4층
수신거부 Unsubscribe